• >
  • 커뮤니티
  • >
  • 닥터칼럼
제목 안면비대칭 가장 많이하는 질문 best5
날짜 2015-09-22 조회 3,826

d1ee09b425e21de9091918d58f12bdcf_1442885

 

 

1. 한의원 안면비대칭교정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안면비대칭 치료시 수술과 교정 중에 어떤 방법으로 치료하실 건지 환자분께서 선택하게 됩니다.

보통 한의원에 내원하시는 분들은 수술이 무섭거나 수술 받을 정도로 심하지 않은 경우가 많은데요, 수술 부작용에 대한 두려움과 비용부담이 클 수밖에 없겠지요.

 

뼈를 자르는 수술의 경우는 외형의 변화는 교정보다 클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턱관절 건강과 안전한 시술방법, 얼굴 전체적인 균형회복에는 교정치료가 효과적입니다.

 

단순히 휜 턱을 돌려놓는다는 관점이 아니라 휜턱이 유발된 원인을 찾아 원인을 제거하고 그로인한 비대칭이 제자리로 돌아가는 것을 목표로 치료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고 순리적인 치료입니다.

 

 

2. 안면비대칭 치료시 정밀검사, 3d촬영이 중요한가요?

 

안면비대칭 교정치료 시 '비대칭에 대한 감별'이 중요한 치료 출발점입니다.

아무리 치료기술이 좋더라도 환자분의 비대칭타입에 맞지 않게 치료한다면 원하는 효과를 얻기 어렵습니다.

비대칭타입에 대한 커다란 분류기준이 있긴 하지만 실제 비대칭에서는 그보다 훨씬 많은 유형이 존재합니다.

따라서 개개인별 비대칭타입에 따라 치료방법을 선택하고 교정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검사로 분석하고 진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d스캐너는 입체구조인 안면두개 구조를 삼차원 화면에 담아내어 비대칭 분석 및 경과 관찰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3. 발란스후한의원의 안면비대칭 프로그램은 뭐가 있나요?

휜코를 교정하기 위해서는 코만 치료하면 될까요?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휜코의 경우 외상으로 인한 손상도 있지만 턱이나 관골 등 안면골격 비대칭에 동반돼서 발생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또한 경추측굴(목의 경사)로 인한 얼굴의 기울어짐도 안면비대칭에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따라서 비대칭치료에서는 가능한 종합적인 치료가 교정가능성을 높이는 데 큰 작용을 합니다.

발란스후 안면교정 프로그램의 경우 경추교정부터 안면골격과 근육, 인대를 두루 자극하여 얼굴의 균형을 찾아갈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습니다.

여기에 매선교정으로 교정치료의 지속성을 극대화하고 스플린트로 유지 관리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미용적인 효과를 높이기 위한 안면윤곽약침, 리프팅매선도 안면라인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결국 안면비대칭교정과 매선, 윤곽약침, 스플린트 모두 가능하면 병행 치료되면 더 좋을 수 밖에 없습니다.

전쟁에 나갈 때 무기가 많으면 이길 확률이 높은 것과 마찬가지죠  

다만, 비대칭 타입과 개선목표, 스케줄에 따라 가장 효율적인 프로그램으로 개인별로 치료계획을 잡아드립니다.

 

안면비대칭의 근본원인을 제거하고 구조개선을 주 목적으로 한다면 안면비대칭교정프로그램.

자주 내원 못하는 경우 비대칭개선과 더불어 미용효과를 함께 원한다면 교정매선과 윤곽약침.

이렇게 크게 나눌 수 있습니다.

 

  

4. 구강평형조절장치(스플린트)는 모든 경우에 사용해야 하나요? 효과와 착용 방법은요?

 

모든 경우에 착용하진 않습니다.

턱관절장애(턱관절음, 악관절통증)이 있는 경우 턱관절건강을 위해 착용을 권해드리고 턱 중심이 맞지 않는 경우에 비대칭 개선을 위하여 처방합니다.

 

스플린트는 턱관절을 이완시켜 안면근육 긴장을 완화하고 교정치료 효과를 유지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스플린트는 취침 중 착용하시면 됩니다. 처음에는 착용 시간을 적게 하면서 적응기간을 가지면 좋습니다.

뜨거운 물에 세척시 변형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고 흐르는 물에 깨끗이 세척 후 건조하게 보관하시면 됩니다.

스플린트 착용 후에는 치아교합에 다소 어색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적응되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5. 비대칭치료 이후에 관리는 어떻게 하나요?

비대칭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생활습관과 자세개선은 필수적입니다.

한쪽으로 턱괴기, 딱딱하거나 질긴음식 한쪽으로 씹기 같은 나쁜 습관을 하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경추와 턱관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스트레칭과 운동으로 유지하시면 좋습니다.

   


 
안면비대칭 기간 및 비… 2024-04-06
안면비대칭 치료 기간 … 2024-03-20
안면비대칭문의 2024-03-11
안면비대칭 비용 관련 … 2024-03-11
안면교정문의 2024-0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