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커뮤니티
  • >
  • 닥터칼럼
제목 안면비대칭 치료방법과 효과유지
날짜 2015-10-20 조회 1,956

 4985f6e103d759b80ec77a52d381b098_1445311 

 

 

안녕하세요 발란스후한의원 강남점 이현미원장입니다.  

오늘은 최근 상담문의주신 글을 인용해서 안면비대칭교정과 매선요법, 스플린트 치료 원리 및 교정효과유지에 대해서 설명드릴께요.

 

Q. 오랫동안 인식하지 못하다가 언제부턴가 거울로 얼굴을 유심히 볼 때나 사진 속의 제 모습이 많이 이상한 걸 느꼈습니다.

이목구비 비대칭도 심하지만 한쪽볼이 패여서 나이 들어 보인다는 소리도 듣게 되고 더 이상 방치하면 안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생각해보니 오래전부터 한쪽 턱에서 소리도 났었는데 괜찮아지곤 해서 잊고 지냈습니다.

비대칭이 원인이면 이것을 바로잡고 싶어서 비대칭치료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뒷목도 뻣뻣하고 어깨 좌우 높이도 다르고 결림이 있습니다.


어떤 치료를 받아야 하는지 또 치료를 마치고 나면 효과가 영구적인지 궁금합니다.

 

A.  안녕하세요, 발란스후한의원 이현미원장입니다.

안면비대칭치료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상부경추부터 턱관절, 두개안면구조의 치료입니다.

평발이나 휜다리 골반 척추측만의 문제가 전신으로 영향을 주긴 하지만 많은 경우 상부의 문제로 비대칭이 더 집중되기 때문에 치료 포인트를 안면쪽에 두고 치료합니다.

아무래도 치료가 어려운 부분이라 핵심포인트에 보다 집중하고자 함이 있습니다.

 

 

안면비대칭의 경우 어느 곳 하나만 비대칭인 경우는 없습니다.

안면을 이루는 여러 뼈조각과 근육, 인대의 부조화가 비대칭을 만들었기 때문에 눈썹, , 코 입술 턱모양 볼크기 광대 높낮이 크기 등 여러부위에 비대칭을 형성하게 됩니다.

따라서 한 곳이 맘에 안 든다고 거기만 치료가 들어가면 효과를 볼 수 없고 상호 연결된 불균형을 함께 치료해야 연쇄적으로 교정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비대칭치료의 목표 2가지  안면구조의 발란스를 회복해서 턱관절건강과 비대칭으로 동반된 안이비인후과 질환(비염, 코골이 등)을 개선하는 미용효과 입니다.

건강과 미용 둘 다 포기할 수 없는 목표이기에 두 가지를 다 얻기 위한 교정치료가 필요합니다.

비대칭은 원인도 다양하고 증상도 복잡하기 때문에 비대칭개선에 도움이 되는 많은 시술이 병행되면 당연히 기대되는 효과가 커지게 됩니다.

따라서 저희 발란스후한의원에서는 불균형한 안면 경추 골격을 맞춰주고 좌우 발란스가 다른 근육과 인대를 자극하기 위한 여러 교정시술이 들어갑니다.

 

 

경추교정과 두개천골요법으로 뼈의 불균형을 잡아주고 정안침으로 피부 근육을 자극하여 정상적인 근육길이 회복을 유도하며, 매선요법으로 지속적인 교정자극효과를 이끌어냅니다.

스플린트의 경우는 턱관절 중심이 틀어지거나 이갈이, 턱관절장애의 문제가 있을때는 착용을 권해드립니다.

필수는 아니지만 필요시에는 착용하시는 것이 도움이 되실겁니다.

 

 

교정 치료는 치아교정처럼 작은 강도의 지속적인 자극이 일정시간 이상 유지되어야 하고 유지기를 갖게 됩니다.

교정 치료후 다시 처음처럼 되돌아가진 않습니다만 여러 생활습관이나 자극 등에 의해 턱관절은 계속 영향을 받기 때문에 잘 유지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집중적인 치료 후에 턱관절 운동과 스플린트 착용 등을 해주시거나 바른 자세와 생활습관 잘 유지하시면 무리 없으실 겁니다.

 

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카카오톡 HOOLHM10 으로 문의주시거나 홈페이지 참조하세요^^

 

안면비대칭 기간 및 비… 2024-04-06
안면비대칭 치료 기간 … 2024-03-20
안면비대칭문의 2024-03-11
안면비대칭 비용 관련 … 2024-03-11
안면교정문의 2024-03-07